메인 비주얼

컨텐츠

고객문의

3DR SOLO A/S CENTER 방문후기
박용희
Date : 2016.09.29

 

7월28일 "펀샵"을 통하여 구매한 3dr solo를 추석인 9월14일경 시험비행을 하였었는데 모든 기능은 이상이

없었으나 컨트롤러에 부착한 스마트폰 전송화면이 녹색으로 나오는 현상으로 인하여 여러 우여곡절(?) 끝에

 

Screenshot_2016-09-18-20-40-48.png

 

A/S 담당자분과 약속한 시간에 맞추어 세파스 본사를(8호선 강동구청역 인근) 방문하였습니다.

우선 워낙 기존의 삼성이나 LG서비스센터에 읶숙해져 있어서 그런지 서비스센터란 말이 살짝 무색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고객대기실도 사실 테이블과 의지가 전부인 작은 짜투리 공간일 정도로 말입니다.

 

new_2.jpg

 

new_4.jpg

 

 

드디어 A/S 담당자분과 만나고 A/S를 받게 되었습니다. 그냥 뭐 SOLO 분해해서 문제의 부품을 교환하는 비교적 단순한

작업처럼 보였습니다. 아울러 이번에 보게된 SOLO의 내부를 통해 알게된 사실은 내부가 매우 간단하며 거의 모든 부품이

개별적으로 모듈화 되어 있어서 차후에 부품교환시 용이로운 교환이 가능해 보였습니다.

 

new_1.jpg

 

 

그리고 무었보다 이번 A/S에서의 중요사항은 화면이상에 따른 것보다도 WIFI CARD교체에 있었습니다.

사실 지난주에 방문하여 화면이상에 대한 A/S를 요청하려다가 우연히 SOLO의 WIFI CARD를 교체하면 지금보다 훨씬 조종범위가

넓어 진다는 말을 듣고 해외직구사이트를 통해 해당 WIFI CARD를 구매하고 배송을 받은다음 직접 방문한날 모두 한꺼번에

A/S 담당자님께 작업을 요청 드리기 위해서 였습니다.

 

new_6.jpg

 

new_7.jpg

 

 

 

아뭏든 요사이 펀샵등의 판매점을 통해 가성비 좋은 패키지 구성을 론칭하여 3DR SOLO의 판매가 매우 늘어났음에도

여전히 A/S 담당자분이 1분인 상황으로 한달에 겨우 1번 휴무를 가질 정도로 바쁜 나날은 보내고 계신중에도 중간중간 제 질문에

친절히 답변해 주시고 아뭏든 담당자분의 A/S는 응대점수는 10점 만점에 10을 드려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new_3.jpg

 

new_5.jpg

 

그러나 아무리 생각해도 3DR SOLO A/S 담당자 1명이라는 숫자는 반드시 개선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비록 현재 A/S 담당자 분이 아무리 친절하게 열심히 일을 해주신다고 해서 분명히 한계가 있으니까요..

또한 이문제가 단순히 담당자차원에서 해결할수 있는 문제는 아니고 수입원인 세파스측에서 고객만족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나서 주시길 촉구하는 바입니다.

 

아뭏든 오늘 방문으로 화면이상문제와 덤으로 WIFI CARD교체를 완료하여 마음은 참 좋았습니다.

그리고 당장 A/S 담당자가 늘어날 여건이 아닌지금 일단 본 상황을 인지 하시고 되도록 담당자님과

시간을 맞추어 직접해당 날자에 방문해 보시는것은 어떠실까 권하여 드립니다. 물론 먼지방에 사시거나

부득불 방문이 어려우신 분들은 택배를 통한 A/S 요청이 불가피하시겠지만 말이죠..

 

아울러 위에 설명드린 WIFI CARD는 업그레이드를 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R11E 2HND 카드 2개(SOLO 본체용, 컨트롤러용)

를 직접 본인이 구매하신후 해당 부품의 교체를 요청하시면 됩니다. 물론 실력좋으신 분들은 직접하셔도 되고요.

본 WIFI CARD로의 업그레이드 이후에도 제품에대한 보증은 문제없이 이행이 된다고 공지에도 나와 있고

본 A/S 담당자분이 3D ROBOTICS 본사에 가셔서 이문제에 대해 확답을 받으셨다 합니다...(짝짝짝)....

다만 본인이 직접 교체하다가 만약 해당 기기에 쇼트같은 문제가 발생하면 그것까지는 보증에서 제외라고 하나 이점 유의 하십시요.

굳이 WIFI CARD를 업그레이드 안해도 상관은 없으나 혹시라도 좀더 광범위한 비행을 원하시는 분은 기존 조종범위보다

2-4배까지 향상된 조종거리를 확보할수 있다하니 한번 업그레이드 해볼만 한것 같긴 합니다.

 

본 WIFI CARD 교체작업도 무상으로 진행해 주셨습니다.

금일 방문으로 친절한 응대와 꼼꼼한 작업을 해주신 A/S 담당자님께 다시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세파스에서

좀더 A/S 정책을 고객만족을 위해 펼쳐 주시기를 재차 요청드립니다.

 

new_8.jpg

 원래 SOLO에 들어있던 WIFI CARD 입니다.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세파스 3DR 담당자입니다.

저번 방문 때 후기를 남겨주신다 하셨는데,

자세한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고객님께서 말씀해주신 내용은 건의 후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좋은 후기 너무 감사드리며, 문제가 생기시면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